동일 정기총회 무산된 두 학부

  • 등록 2023.09.27 19:32:29
크게보기

인문과 IT, 두 학부 정기총회 무산으로 보고 대체

 

9월 27일, 인문융합자율학부(이하 인문학부)와 IT융합자율학부(이하 IT학부)의 정기총회가 무산됐다. 두 학부 모두 금일 오후 6시에 정기총회를 소집했으나 정족수를 채우지 못했다.

 

이지우 인문학부 '한울' 정학생회장의 성원 확인에 따르면 인문학부의 재적인원은 493인, 인정 가능 위임장은 164장, 작성된 위임장은 89장이다. 박희민 IT학부 'It's' 비상대책위원장의 성원 확인에 따르면 IT학부의 재적회원은 542인, 정족 인원은 271인, 위임인은 90인, 총회 성사 인원은 181인이다. 당일 두 학부의 정기총회 현장에는 인문학부는 출석 회원 8인, IT학부는 출석 인원 7인이 참여해 총회가 무산됐다.

 

 

 

두 학부 모두 총회가 무산됐지만, 현장에 출석한 학우를 위해 보고로 대체해 정기총회에서 다뤘어야 할 내용들을 설명했다. 인문학부는 ▲인문학부 하반기 사업 및 활동 보고 ▲ 결산안 심의 ▲ 하반기 예정 사업 및 활동 심의 내용을 설명했다. 기타 안건은 현장 발의자가 없었다. IT학부는 ▲ 비상대책위원회 소개 ▲IT학부 하반기 활동 보고 ▲ IT학부 하반기 사업계획안 심의 ▲ IT학부 하반기 예산안 심의 내용을 설명했다.

 

박서연 인문학부 부학생회장은 인문학부는 정기총회 무산 이후 한 달 이후 임시총회를 소집해야 한다며, 인문학부 운영위원회에서 시간을 조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희민 IT학부 비상대책위원장은 정기총회 무산으로 해당 안건들은 임시총회로 넘어가게 된다며, 빠른 시일 내에 임시총회 일정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오늘 두 학부의 정기총회 무산으로 미디어콘텐츠융합자율학부를 제외한 모든 학부의 정기총회가 무산됐다. 미디어콘텐츠융합자율학부의 정기총회는 10월 4일, 다음 주 수요일에 소집됐다.

 

한편 각 학부들은 학부제 개편에 따른 회칙 개정을 논의 중이다.

 

 

취재, 글 : 권동원 기자

사진 : 권동원 기자, 인문융합자율학부 <한울> 제공

디자인 : 장채영 디자이너

권동원 기자 jdc6991@naver.com
<저작권자 ⓒ 대학알리 (http://www.univall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권동원 기자

당신의 찰나를 위해, 나의 영원을 헤아리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