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唯一無二)의 연속, 제39회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과제전시회

  • 등록 2024.11.04 12:14:43
크게보기

본교 김수환관에서 제39회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과제전시회 개최
이수빈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학생 대표..."앞으로도 계속될 전시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가톨릭대학교 김수환관 컨퍼런스룸에서 24명의 학과 재학생들이 전시자로 참여한 2024학년도 제39회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과제전시회가 개최됐다.

 

올해로 39번째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과제전시회’란 말에 걸맞게 1년간 각 전공 수업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는 연례행사다. 학생들이 직접 전시 기획에서 설계,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주도해 진행하여 그 의미가 깊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인 유일무이(唯一無二)는 ‘오직 하나뿐이고 둘도 없음’이란 사자성어로,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는 특별함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전공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느낀 각자의 생각이나 느낌을 녹여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을 선보인다는 의미다.

 

 

이수빈 공간디자인་소비자학과 학생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학생 각자가 가진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시선으로 탄생한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일무이’란 주제로 열리게 됐다”며, “준비 과정에서 힘든 점과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이를 통해 전공과 관련된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시회 개최 계기와 소회를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전시전에 찾아주신 가톨릭대 구성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과제전시회는 매념 이맘때쯤 열리니, 앞으로 많은 관심과 전시회에 찾아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권민제 기자 (writming0314@gmail.com)

권민제 기자 writming0314@gmail.com
<저작권자 ⓒ 대학알리 (http://www.univall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권민제 기자

앞만 보고 달리는 것이 아닌,
옆을 바라보며 함께하는 삶을 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