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표지모델입니다 : 민하진 도시사회학과 17

  • 등록 2018.04.07 00:00:00
크게보기

안녕하세요, 표지모델입니다 : 민하진 도시사회학과 17

1.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해주세요!

  저를 한 단어로 정의하는 것은 어려운 것 같아요. 대신 어떤 사람이 되고 싶냐고 물어보면 사람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할 거예요. 사람다운 사람이 된다는 건 인격적으로 더 성숙해지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다보면, 완벽히 이루지 못하더라도 그 순간순간들이 저에게 충분히 가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2. 평소 잘 웃고 다니는데, 원래 그렇게 밝은 성격이신 건가요?

  그렇다기보다는, 웃으니 자연스레 밝아졌어요. 평소에 웃음이 많은 사람들은 그 예쁜 웃음이 얼굴에 배어드는지 인상이 좋아요. 그걸 보면서 제게 더 신경을 쓰게 된 것 같아요. 외모와는 다른 차원으로요. 나이가 들면 자신의 인상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도 하잖아요? 그런 말이 괜히 생긴 건 아닌 듯해요. 자주 웃으니까 보조개도 생겼답니다. 웃으려 노력하니 자연스럽게 얼굴에 웃음 흔적이 남는 게 신기하기도 했어요 :)

3. 특별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무엇인지, 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 알려주세요!

  지난 1학기부터 퍼실리테이션 학회 <이팩트>에서 활동하고 있어요.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은 집단이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촉진하고 지원하는 행위를 말해요. 기존의 딱딱한 회의방식에서 벗어나 좀 더 부드럽게 사고함으로써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수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들을 쓰죠. 저희는 이런 기법들에 대해 배운 후 실제로 회의 과정을 구성·실습하는 활동을 해요. 말을 분명히 전달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는데, 오히려 말하기보다는 경청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어요. 진정한 소통에 대해 고민하는 학회인 만큼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는 것도 배워가는 중입니다.

4. 마지막으로 촬영 소감 부탁드릴게요!

  우선 열악한 상황에서도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열심히 진행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어요. 시대알리의 첫 단추를 끼운 만큼 진행에 어려움도 많을 텐데, 책임감 있게 잘 해나가는 것처럼 보여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시대알리가 더 영향력 있는 학내 언론으로 자리잡기를 응원할게요! 화이팅 :)

 

창간호 발행일 : 2017.12.11
인터뷰, 글 : 시대알리 조여림 기자 (whdufla4zww@uos.ac.kr)
인터뷰, 사진 : 시대알리 조여림 기자, 이지연 기자 (jiyeon0187@uos.ac.kr)
도움 빈진영, 강다연

조여림 기자 whdufla4zww@uos.ac.kr
<저작권자 ⓒ 대학알리 (http://www.univall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