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총학생회 선거] 글로벌캠퍼스 제42대 총학생회장단 선거 'ON'선거본부 당선 인터뷰

지난 3일, 글로벌캠퍼스 제42대 총학생회장단 선거의 개표 결과 및 ‘ON’ 선거본부의 당선이 공고되었다. 이번 선거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하여 선거구 구분 없이 전체투표로 진행되었으며, 최종 투표율은 48.51%로 단독 선거 시 개표 성립 요건인 투표율 45%를 충족하여 개표가 진행되었다. ‘ON’ 선거본부는 전체 3460표 중 찬성 2672표, 반대 331표, 무효 457표로 당선되었으며, 당선 공고 후 24시간 이내에 이의신청이 없으면 당선이 최종 확정된다. 

 

당선 이후 이뤄진 외대알리와의 인터뷰에서 당선 소감과 앞으로의 각오를 묻는 질문에  김온유 총학생회장 당선자는 “지지해주신 글로벌캠퍼스 학우 여러분께 감사하며 많은 지지를 받아 당선된 만큼 어깨가 무겁다. 아직은 부족하지만, 기대에 부응하는 총학생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2021년은 총장선거*가 시행되는 중요한 해이므로 학우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학교에 전달될 수 있도록, 우리의 학생사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총학생회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총장 후보 선거

 

또한 윤정현 부총학생회장 당선자는 “현재 학생사회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학생사회에는 하루빨리 해결해야 할 시급한 문제들이 놓여있고 더이상 미룰 수 없다. 변화의 시기에 학생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싸울 것이며, 학우 여러분들의 기대와 응원으로 당선된 만큼 더 열심히 발로 뛰겠다. 학생사회의 발전과 학생 지위 향상을 위해 여러분의 목소리가 되겠다.” 고 밝혔다.

 

 

엄시현 기자 (sihyeon9873@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