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대학알리

성공회대학교

[단신] 2019년 하반기 사회융합자율학부 정기총회, 정족수 미달로 성사되지 못해…

'반성폭력회칙' 개정, 외부자문 및 학내 논의 등의 단계적 과정 거쳐 진행할 예정

10월 31일 오후 6시 30분 M205에서 사회융합자율학부 2학기 정기총회가 정족수 미달로 성사되지 못하였다.
위임 147명으로 현장 참석인원이 157명을 넘어야 했으나 48명이 참석하였다.
성원확인 후 제 2대 사회융합자율학부 학생회 '뿌리'(이하 뿌리)의 상반기 활동보고, 하반기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소개, 상반기 결산안 보고, 학회 결산 보고가 이뤄졌으며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뿌리와 학우들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여러가지 의견이 나왔다. 이 과정에서 상반기 정기총회에서 건의된 내용들에 대한 진행상황을 묻기도 하였다.
소모임 지원 사업 진입장벽 완화, 교육권과 관련한 적극적 연대가 이루어졌는지 등에 대한 질의가 나왔다. 더불어 뿌리의 공약 중 하나였던 '반성폭력 회칙 개정'에 대한 이야기가 언급됐다. 이에 대해 윤준석 사회융합자율학부 학생회장은 회칙 내용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외부자문 및 학내에서의 논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최종 목표로는 11월 말 총투표를 통해 결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취재, 글=안다은 기자(lunedeaurore12@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