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대학알리

성공회대학교

[단신] 총학생회 측 신입생 관련 프로그램 전면 취소 및 잠정 연기

새내기 새로배움터 및 ‘성공회대 미리보기’는 취소, 학부별 예비대학 잠정 연기하기로... 입학식 여부는 2월 3일 발표

 

제35대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이하 총학 비대위)는 31일 총학생회 SNS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안전 문제로 새내기 새로배움터 등의 행사를 취소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성공회대 미리보기’ 프로그램 역시 취소된 상태이며, 학부별로 진행하는 예비대학은 잠정 연기되었다. 2019 전기 학위수여식과 2020 신입생 입학식의 경우는 대학본부가 교육부 지침에 따라 2월 3일 월요일에 취소 여부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학 비대위는 SNS 혹은 학부 단체 공지방을 통하여 홍보영상 배포, 자료집/카드 뉴스 배포하는 식으로 신입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내기 새로배움터 전에 진행되는 OT 시간에 이루어지던 수강신청 안내와 전공 설명, 담당 교수와의 만남에 대해서 아직까지 학교 측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이다.

 

예비대학과 새내기 새로배움터들을 통해 선배를 만나고 학교생활에 대한 준비를 원했던 신입생들은 에브리타임 등의 SNS를 통해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재학생 역시 신입생들이 입학 전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유용한 팁들을 듣고 선배, 동기들과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무산됐음에 안타깝다는 반응이다.

 

글, 취재=강누리 기자(happynuring@gmail.com)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강누리 기자

성공회대학교팀 편집장 강누리입니다.
우리가 이끌어 나갈 이 세상을 참되게

회대알리: skhu.alli@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