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2 (금)

대학알리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외대는 소통하라' 유명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사진 출처 = 네이버 포털)

 

24일 ‘한국외대는 소통하라’는 검색어가 유명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외대 학우들은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해 불통 행정으로 일관하는 학교 본부를 규탄하고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한국외대는 소통하라’라는 검색어를 반복 검색하는 ‘총공’을 펼쳤다. 24일 오전 11시부터 이어진 ‘총공’ 결과 13시 32분 기준 N 포털 20대 급상승 검색어 4위에 올랐다. 


학생들은 “학교 측이 학생들의 의견을 묵살하고 독단적으로 70%가 넘는 강의를 대면 수업으로 전환했다”며 불통 행정을 꼬집었다. 또한 학생회와 진행한 긴급 총장 면담에서 재무대외부총장이 “교내에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해도 학교는 책임질 수 없다”고 발언한 일과, ‘Switch 1 on’ 수업방식과 관련해 해결방안 모색이 필요하지 않으냐는 질문에 학생처장이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상상의 나래를 펼치지 않았으면 한다”고 응답한 전력을 들며, 학교 본부의 무책임함을 비판했다. 이외에도 확진자 수에 따라 여러 차례 수업방식이 변경될 수도 있는 ‘Switch On’ 방식의 문제점, 개강 2주 이후 수업방식 미정에 따른 주거 문제, 방역, 확진자 관련 대응 매뉴얼의 미비 등을 비판했다.


정지우기자 (star_dust_ji@naver.com)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정설 기자

당연하게 여겨져 왔던 부조리를 감각하고 분노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