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대학알리

사회문제 해결하려는 청년을 위한 지원: 드림랩(DREAM LAB)

오는 25일까지 비영리단체 임팩트비(IMPACT BEE)가 청년 임팩트 프로젝트 역량 강화프로그램인 드림랩(DREAM LAB)의 참가 팀을 모집한다.

 

 

드림랩을 주최하는 임팩트비는 2018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청년에게 필요한 환경, 배움 등을 지원한다. 우리 사회에 더 많은 체인지메이커 등장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임팩트 프로젝트를 육성하는 ‘드림랩’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연 프로그램 ‘임팩트 클래스’, 체인지메이커 정체성 수립을 위한 활동인 ‘체리’ 등이 있다.

 

드림랩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청년을 대상으로 해당 문제에 대한 전문성과 해결을 위한 팀만의 방법을 갖추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주체적으로 팀을 결성하고, 구조적으로 개선되기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는 임팩트 프로젝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본 프로그램은 ▲팀의 문제 정의와 팀빌딩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 토론 등이 이루어지는 ‘교육 세션’ ▲팀별 1:1 맞춤 면담으로, 팀의 상황을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인 ‘Office Hour’ ▲팀의 문제 정의를 토대로 솔루션을 기획해보고 프로그램 이후의 계획을 세워보는 1박 2일 프로그램인 ‘워크숍’ ▲프로그램을 끝마치고 팀의 성장을 공유하는 ‘성장공유회’로 구성돼있다.

 

지원 모집은 오는 25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추후 인터뷰를 통해 프로젝트를 선발한다.  본 프로그램은 7월 3일부터 8월 28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카카오임팩트 100up의 파트너 협력사업으로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