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대학알리

성공회대학교

성소수자 인권운동 모임 '음란', 모두의 화장실 총장 발언에 직접행동 나서

성공회대학교 성소수자 인권운동 소모임 ‘음란’은 모두의 화장실 관련 김기석 총장의 발언을 규탄하며 지난 22일, 승연관 총장실 앞에서 직접행동에 나섰다. 이들은 학생복지처가 주관한 〈함께 얘기해보자 모두의 화장실 대토론회〉 중 김 총장의 마무리 발언을 문제 삼았다. 이날 김 총장은 “성소수자의 인권이 지켜지면 좋겠지만, 여러 현실적인 조건들과 반대가 있다”며 “이번 대토론회에는 반대 측 학우들이 많이 참여하지 않았으니 합의의 과정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음란’의 직접행동은 규탄성명서와 편지 낭독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음란’의 구성원 남궁이랑 학우는 편지를 통해 사회에서 겪는 성소수자 혐오 문제로 갖은 상처를 받고 있다며 심경을 전했다. 이어 ”반대를 하는 사람들은 토론회에 나타나지도 않아 실체가 없고, 이제는 반대가 아닌 혐오의 대상이었던 당사자들의 곁에서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음란’의 대표 신명철 학우는 지난 대토론회에서 60여 명이 모여 이야기를 나눴는데도 반대의견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합의를 기다리는 까닭이 무엇이냐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들은 총장과의 만남을 요구했지만 관계자들에 의해 퇴장되어 약 8시간 동안 승연관 바닥에서 투쟁을 이어나갔다. 이에 ‘음란’ 구성원들은 총장과의 만남을 약속 받았으며, 25일 오전 11시에 성사될 예정이다.

 

 

취재, 글=최민서 기자(zlxl78945@gmail.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