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가 11월 30일부터 12월 5일까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상상관 1층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제6회 졸업작품전시회 ‘.hwp’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hwp’라는 주제로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이 자주 쓰는 한글 파일의 확장자에서 아이디어를 차용했다. ‘.hwp’는 happens with a pen의 약자로, ‘마침표 이후 펜으로 일어나는 사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이 글을 쓰는 행위를 ‘펜으로 일어나는 사건’으로 정의한 것이다.
졸업작품전시회 기획팀장을 맡은 문예창작학과 17학번 주은지 학생은 “끝이라고 여겨졌던 순간, 글쓰기를 통해 새로운 정의를 시작하는 것이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의 글쓰기가 아닐까 생각하며 전시회를 기획했다” 며, “대학 생활동안 각자 열과 성을 다해 써 내린, 애정어린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시를 기획한 소회를 밝혔다.
2021년도 졸업생 총 22명이 참여한 이번 전시는 시, 소설, 희곡, 시나리오, 방송 드라마, 비평 등 다양한 작품들로 구성된다. 또한, 관객이 전시를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 SNS 이벤트 및 전시 후기 한 줄 평 작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즐길 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는 언어, 문학 분야의 산업 실용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중추적인 문인을 양성하고 있다. 순문학의 창작 실력뿐만 아니라 여간 수조 원 이상의 매출로 확산되는 광고, 신문, 방송, 출판 분야 등에 투입될 현장실무 교육을 위하여 국어 문학의 필수 지식과 더불어 산업문화를 창달할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전시 소식은 아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not_literature_/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ot_literature_-101507528984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