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9 (월)

대학알리

한국영상대학교

98.7%의 재학생이 묻습니다. "왜 우리는 다른과 동아리에 들어가면 안 되나요?"

나도 내가 원하는 동아리에 들어가고 싶어요

우리 대학에 등록되어 있는 동아리는 전공 학과 동아리를 제외하고 오버턴(Over Turn), 스트릿(Street), 드론축구 동아리, 출발, 필름로그, 필크루, 28청춘, CCC 총 8개의 중앙 동아리가 등록되어 있다.

 

타 대학과 비교해 확연히 낮은 동아리 개수다. 본교 재학생도 어떤 동아리가 있는지 모르고 있다.

11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7일간 한국영상대학교 전체 학과 학생에게 동아리 실태조사를 한 결과 중앙 동아리가 있는지 조차 모르는 학생이 설문 조사 진행 학생 비율 중 ▲18.5%로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학교에 동아리가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학생의 비율은 ▲96.3%로 본교 재학생은 새로운 동아리의 개설을 원하고 있다는 게 나타나고 있다. 설문 조사 학생이 원하는 동아리의 비율 중 스포츠 관련 동아리가 ▲48.1%로 가장 높았고 인문 관련 동아리가 ▲29.6%, 영어 관련 동아리, 보드게임 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들이 뒤를 잇고 있다.

 

우리 대학 특성 상 자신의 전공 학과 동아리에 대부분 들어가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자신의 학과 전공 동아리에서만 활동하고 있어 다른 학과의 전공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은데 같은 학과 학생만 활동할 수 있는 현 상황에 의문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 또한 ▲98.7%로 굉장히 높은 수치로 나왔다.

 

동아리 실태 조사 설문에 참여한 영상편집제작과 22학번 박보민 학생은 "중앙 동아리가 6개나 되는 지 몰랐어요. 전공 동아리에 강제로 참여하지 않고 하고 싶은 동아리를 직접 만들거나 다른 학과의 전공 동아리에 들어가 활동하고 싶어요. 내년에는 제가 하고 싶은 동아리에서 동아리 MT가고 싶어요."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중앙 동아리 신청은 올해 기준 2023. 02. 27(월) ~ 03. 10(금)까지였고, 대학 홈페이지(핫뉴스)에서 제출 서류 구비 후 진리관 2층 총학생회실로 제출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