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4 (화)

대학알리

성공회대학교

[기획] 리본으로 엮는 기억, 학우 참여 리본 공방

29일, 세월호 참사 9주기를 앞두고 학우 참여 리본 공방 열려
오는 31일 추모제와 사회적 참사 유가족 간담회 예정

 

29일 오전 10시, 학생회관 5C101실에서 학우 참여 리본 공방이 열렸다. <기억약속책임 대학생 실천단 성공회대학교 세월호 기억 모임>(이하 세월호 기억 모임)의 주최로 열린 이번 리본 공방은 세월호 참사 9주기 추모 사업의 일환이다.

 

리본 공방에 직접 참여한 이지우 인문융합자율학부 학생회장은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당시에도 절대 잊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일상을 살다 보니 잊게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리본을 만들면서 다시 한번 잊지 않겠다는 다짐을 새기고 싶어"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월호 기억 모임의 송영경 실천단장은 "학우들이 세월호를 기억하기 위해 직접 무언가를 해보는 행사를 만들어 보고자" 리본 공방을 준비했다며, "추모 리본을 만들고, 기억하자며 나누는 경험이 우리 학우들에게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 위해 직접 행동해본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월호 기억 모임은 세월호 참사 9주기를 앞두고 추모 문화제와 <사회적 참사, 4.16과 10.29> 유가족 간담회를 준비 중이다. 오는 31일 오전 11시 50분부터 성공회대학교 피츠버그홀 앞에서 문화제가, 유가족 간담회는 오후 6시 30분부터 미가엘관 M301 강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취재=권동원 기자, 정인욱 기자
글=권동원 기자
사진=권동원 기자, 정인욱 기자

디자인=강성진 기자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권동원 기자

당신의 찰나를 위해, 나의 영원을 헤아리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