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일)

대학알리

한국영상대학교

세종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코로나 이후 광복절 경축식 독립유공자 유족 다수 참여...경축식 빛나

 

세종시는 15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최민호 시장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족대표 엄대현님 및 유족, 광복회 이공호 세종시지부장 및 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고운소리 시니어 색소폰 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경축식은 국민의례와 이공호 광복회 세종시지부장의 기념사, 최민호 시장의 경축사가 뒤를 이었다. 이어 광복절 노래 제창, 독립유공자 유족대표 엄대현 님의 선창에 따른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경축식이 끝난 후에는 광복절을 기념한 음악회가 열렸다. 음악회에서는 세종 사계절 하모니 합창단이 ‘내 나라 우리 땅’ 등을 합창하고 25현 가야금 중주단이 전통 민요 ‘오봉산 타령’을 연주했다. 이어 피아노 서은숙, 테너 전상용, 소프라노 최우영으로 구성된 성악 트리오가 무대에 올라 ‘홀로아리랑’ 등을 공연하며 경축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번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은 코로나로 인해 75주년부터 그간 70~100여 명 참석한 이후 최대 참석자로 광복절 경축식의 의미를 더했다. 이에 세종시청 운영지원과 우종필 주무관은 "이번 경축식은 여민실에서 진행되다보니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에는 어려웠다며, 향후 개최될 경축식은 최대한 지원을 받아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등에서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세종시 누리집 세종소식을 통해 ‘제78주년 광복절 나라 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