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1 (월)

대학알리

한림대학교

한림인의, 한림인에 의한, 한림인을 위한 - 재학생이 누릴 수 있는 모든 것 총정리!

한림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만 누릴 수 있는 소소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 그렇지만 대부분 잘 알지 못하고, 알고 있어도 활용하는 방법을 잘 모른다. 학생들이 접할 기회가 적을 뿐만 아니라 학교의 홍보가 부족한 탓도 있을 것이다. 이번 기사를 통해 한림대학교를 100%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방법들을 파헤쳐보자.

1. 글쓰기와 발표가 막막할 땐? - 의사소통교육센터

레포트 과제를 포함한 글쓰기를 할 때 혹은 발표준비를 할 때 어려움을 느끼는 학우들이 많을 것이다. 그럴 땐 혼자 고민하지 말고 의사소통교육센터를 방문해보자. 의사소통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의 글쓰기, 토론, 발표 등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해준다.

의사소통교육센터는 카테고리를 글쓰기/발표·토론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한림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글쓰기 상담과 발표·토론상담 등이 가능한데 보고서, 레포트, 졸업논문, 공모전 글쓰기 등 다양한 형태의 글과 전공수업 발표, 교내외 공모전 프레젠테이션 등 어떠한 유형도 단계별로 상담이 가능하다. 어려움을 느끼는 모든 글과 발표가 상담, 첨삭이 가능하니 주저하지 말고 상담신청 해보자.

→상담 장소 : 사회·경영 2관 13102호

→상담 신청 방법 : ①인터넷 신청방법: 의사소통교육센터 홈페이지 접속-의사소통클리닉 상담신청란에서 신청내용 작성 후 업로드

                              ②방문신청방법: 교양기초대학 교학팀-작문분야데스크에서 신청서 작성 후 신청 글과 함께 제출

 

2. 학교의 불편함과 불만은 여기로! - 고충(Grievance) 처리실

학교생활을 하다 겪는 괴로운 사정이나 불만은 누구나 있기 마련이다. 고충처리실은 이러한 고충을 개선하고 진정한 학생중심의 캠퍼스 라이프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 4월 16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학생으로서 충분히 제시할만한 학교에 대한 불만을 이야기하면 이후 각 부서와 협력하여 시정할 수 있다고 한다. ‘학생중심’의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에서 개선해야할만한 사항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주저하지 말고 방문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보자.

→운영 장소 : 고충(Grievance) 처리실 (Campus Life Center 2층 학생지원팀)

    신청 절차 : 이메일(request1090@hallym.ac.kr) 제출-익명제출은 받지 않음

 

3. 풀지 못하는 고민에 빠졌다면? - 학생생활 상담센터

학교생활을 하다보면 진로, 인간관계 등 다양한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를 지혜롭게 해결하기 위해 객관적인 심리검사가 필요하다고 느낄 수도 있고, 나의 고민을 털어놓을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느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학생생활 상담센터를 방문해보자. 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심리검사와 함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학생생활 상담센터에선 진로성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을 때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본인의 성격, 흥미와 부합하는 진로유형을 찾아 볼 수 있다. 진로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학우들은 이 프로그램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장소 : campus life center 3층 9321호

→심리검사 : 인성, 학습유형, 진로탐색, 성격유형, 문장완성 검사 실시 중

→이용방법 : 상담센터 방문-통합정보시스템 접속-신청서 작성 및 심리검사 실행-검사해석 일정 예약 후 상담실시

→진로성숙프로그램 : 재학생을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 검사와 진로탐색 검사 실시-검사결과 단체해석 및 개별상담실시-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신청방법 : 매 학기 초에 신청 가능(3-4월/9-10월)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후 온라인 신청

 

4. 운동도 하고 취미도 가져보고! – 스포츠센터&평생교육원

본교의 스포츠센터에 수영장, 헬스장 등이 있다는 것은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시설에서 진행하는 수업들은 전문적인 수업이라 비용이 든다. 하지만 한림대학교 재학생이라면 재학생만을 위한 프로그램과 재학생 할인혜택이 있기 때문에 일반 수강생들보다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학기제 수업과 상시모집 수업을 나누어진행한다. 봄 학기 모집은 끝났지만 다음 학기수업과 상시모집 프로그램이 있으니 실망하지 말자. 다양한 스포츠 수업은 물론이고 캘리그라피, 만화와 같은 미술 수업과 기타와 플롯과 같은 악기수업 등의 문화예술 수업, 가족상담사, 코딩 2급과 같은 자격증 수업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재학생 할인을 받아서 수강할 수 있으니 이 혜택을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자.

평생교육원의 여름학기 수강신청은 6월 중순 이후에 나올 예정이며, 수업 종류에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하니 추후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1) 스포츠 센터

→월 단위 모집 : 수영(매월 1일 개강)

→상시모집 : 수영, 헬스, GX, 스쿼시(※시간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리플렛 참고)

→재학생은 30% 금액할인

2) 평생교육원

→학기제모집 프로그램

→외국어(영어, 일본어), 스포츠, 문화예술(악기, 캘리그라피 등), 전문교육(베이킹, 칵테일, 재활운동 등), 자격증(가족상담사, 코딩 등) 등 분야별 수업

→재학생은 30% 금액할인

 

이렇게 한림대에 재학 중인 것만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이를 몰랐던 학우들은 이번 기회에 경험해보자. 소개한 프로그램 모두 무료이거나 재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평소가지고 있던 고민이나 고충을 해결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학교를 200% 이용하길 바란다!

 

 취재/글= 최령 기자 fuddl530@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