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7 (화)

대학알리

세종대학교

#감성스타그램

#감성스타그램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위도 끝나간다. 무더위를 넘기고 온 가을인데, 좀 더 풍성하게 보내는 건 어떨까? 고양이에게 위로도 받고, 서울에서 사는 우리들의 지친 하루도 위로 받을 수 있다.

너무 더워서 죽어있던 우리들의 감성들을 이젠 선선해진 가을바람과 함께 꺼내보자.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1989)

#럽스타그램 #내거인듯_내거아닌 #Newyork

“기온이 21도인데도 춥다는 널 사랑해”

남사친 여사친, 요즘 많은 젊은이의 관심사이다. 그 관계의 물음은 29년 전에도 있었다. 해리와 샐리는 대학 졸업 후 뉴욕 가는 차 안에서 처음으로 만난다. 그 후에 뉴욕에서 우연이 계속되고 둘은 서로의 연애 얘기를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된다. 그들은 그들도 모르는 사이에 사랑을 시작한다. 물론 지금보다는 조금 예스러운 사랑이었다. 휴대전화 대신에 집 전화기로 통화를 하고, 음성 메시지를 남긴다. 가을밤, 우리는 지금과는 다르지만, 그들만의 방식으로 사랑을 나누는 이 영화를 보며 우리들의 연애를 생각해 보자.

►아델라인 멈춰진 시간(2015)

#영화스타그램 #나도_타임슬립 #럽스타그램

“그곳엔 사랑이 전부였다”

타임슬립 장르의 영화이다. 다른 타임슬립 영화는 다르게 감성적인 사랑이야기가 주된 내용이다. 어떤 불의의 사고로 늙지 못한 병에 걸린 주인공이 우연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돼, 그이에게만 자신의 비밀을 말하는 내용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늙어가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일인지 깨닫게 해주는 영화다.

►내 어깨 위 고양이 밥(2016)

#냥스타그램 #버스킹 #이거_실화냐 #밥이_보약

“누구에게나 두 번째 기회는 온다”

현실에서는 영화보다도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난다. 이 영화는 현재진행형으로 전 세계인들이 감동한 실화이다. 거리공연으로 생활을 이어가던 주인공 ‘보웬’은 마약중독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가게 된다. 치료를 받기로 하면서 고양이 ‘밥’을 만난다. ‘보웬’의 인생은 실패해도 몇 번을 할 수 있는 삶이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온 기회를 알아보게 도와준 ‘밥’이 있었고, ‘보웬’은 다시 일어서는 데 성공을 하게 된다. 우리는 각자의 삶에 지쳐있을 때도, 모든 걸 포기하고픈 충동이 올 때도 있다. 너무 지칠 때, 우리 인생에 찾아올 ‘밥’을 기다리면서 이 영화를 본다면 우리들의 공허한 마음도 조금은 채워지지 않을까...

 

 

►스팅-fields of gold

#나_오늘_센치해 #노래스타그램

“as we walk in fields of gold"

스팅 특유의 허스키한 짙은 목소리와 몽환적인 멜로디가 너무나 아름다운 곡이다.

스팅이 어렸을 적에 보리밭 근처 집에서 풍경을 보면서 만든 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노래가 자체가 희망적으로 다가온다. 낮과 밤의 사이 일몰이 질 때 들으면 정말 좋다.

►레트로 펑키-서울

#I_SEOUL_U #한강대교 #오늘이_가장_젊기에#피곤해서그램

“시간은 자꾸 빠르게 흘러가 여긴 수많은 사람들이 다들 뭔가를 잃어가네”

신예 인디밴드 레트로펑키의 재즈 느낌이 가득한 노래이다. 내일을 위해 바쁘게 살아가는 도시인들의 비애를 보여준다.

시끄럽지만 쓸쓸한 도시의 모습을 서울에 빗대어 잘 표현했다. 밤에 한강대교를 건너며 듣는 것을 추천한다.

►3호선 버터플라이 – 꿈꾸는 나비

#꿈 #내멋대로할게 #청춘스타그램 #홍대

“천만번 죽어도 새롭게 피어나는 꿈”

이 곡은 당시 젊은이들의 사랑을 잘 표현한 드라마, “네 멋대로 해라”의 대표곡이었다. 기자가 가장 추천하는 곡이다. 10년 전만 해도 홍대의 인디 시장은 지금처럼 대중적이지 않았고, 그래서 그들을 알릴 방법은 더더욱 없었다. 비록 삶은 힘들지만 그들의 열정을 불태우겠다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은 곡이다. 내가 가고픈 길이 흔들릴 때, 나아갈 힘을 잃었을 때 이 노래를 곱씹어 보면 더욱 단단해져 있는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최소희 기자_글 starbean@sejongalli.com

#이인학 기자_글 lik981114@sejongalli.com

#최경식 기자_디자인 choiks@sejongalli.com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