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목)

대학알리

한림대학교

러블리카롱

유난히 춥던 올 겨울이 지나, 오지 않을 것만 같던 봄이 어느 샌가 성큼 우리 곁으로 다가왔다. 늘 그래왔듯이 거리에는 벚꽃 잎이 휘날리며 봄을 더 아름답게 할 것이고, 가지각색 피어날 꽃들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여기 또, 예쁜 모양으로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고, 입안까지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곳이 찾아왔다.

성심병원 건너편 뚜레쥬르를 지나 쭉 내려가다 보면 오른편 길가에 위치한 ‘러블리카롱’이 보일 것이다. 이름 그대로 러블리 한 분위기가 물씬 나는 가게이다. 이곳은 사장님께서 직접 맛과 색이 다양한 정성이 가득 담긴 마카롱을 판매한다.

‘러블리카롱’은 마카롱을 판매하는 다른 곳들과는 조금은 특별하다. 그날그날 손님들에게 나가는 마카롱의 종류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다. 사장님께서는 매일 인스타그램에 그날의 마카롱 종류를 게시하신다. 마카롱은 손님들에게 워낙 인기가 많아 하루에 한번(12시)만 내놓는다고 한다. 금방 마카롱이 동 나기도 해, 늦게 가면 마카롱의 종류를 다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이곳에는 마카롱 말고도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시는 케잌도 있으니. 케잌 또한 마카롱 못지않게 우리를 즐겁게 해준다.

이곳에서 마카롱을 먹어본 사람은 알겠지만 마카롱의 색감이 너무나 예쁘다. 곧 다가올 봄의 따스함과 파스텔 톤이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 색깔만 예쁜 것이 아니라 맛 또한 시중에서 파는 다른 마카롱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맛있다. 왜 ‘러블리카롱’의 마카롱이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순서대로 민트초코, 죠리퐁, 로투스

가게 이름을 보며 생각했다. ‘러블리카롱’, 가게 이름처럼 이곳의 사랑스러운 마카롱이 벚꽃이 흩날리는 어느 봄날, 친구와는 우정을 연인과는 사랑을 더 싹틔울 수 있게 도와주지 않을까?

 

 

 

배너
배너
배너
배너